사실 배려에 대해서는 여태까지 깊게 생각해 본적은 없었다. 왜냐하면 간단히 타인의 마음을 알아 주고 그것을 이해하고 그들의 뜻에 알맞게 뭔가를 해주는 것으로 간주하기 때문이다.
강의 제목이 '포용과 배려의 리더십'이라고 진것에 다시 한번 깊이 생각할 필요가 느껴진다. 즉 배려에 있어서 포용이 그 전제로 된다는 것이다. 타인의 것을 받아 들일수 있는 넓은 맘 가짐이 있어야 그들한테 배려도 할수 있다는 것이다. 배려를 배움에 있어서 먼저 포용부터 배워야 할 것이다. 바다가 모든 오물들을 받아들일수 있고 또한 수많은 생명을 낳을 수 있는것도 그의 넓고 넓은 자태이기 때문이 아닌가?
다음 배려에 대해서 고민해 볼것은 배려란 도대체 무엇을 의미하는가 하는 문제이다. 단순히 물질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라면 우리는 그것을 이미 '원조'라고 불렀다. 또한 배려는 결코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은 광범위한 포용이라고는 생각치 않는다. 배려는 단순히 타인에 대한 일관적인 베품과 관용이라기 보다도 더 나아가서 타인을 포용하고 안을수 있는 넓은 마음가짐으로 함께 곤난을 이겨내고 성스럽게 살아 가기 위해 이끄는 마음이라고 본다.
배려에 대해서는 더 한층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일관적인 베품을 한다기 보다도 먼저 넓은 맘 가짐으로 세상을 다시 바라보는 것이 먼저 취해야 할 태도라고 본다.
강의 제목이 '포용과 배려의 리더십'이라고 진것에 다시 한번 깊이 생각할 필요가 느껴진다. 즉 배려에 있어서 포용이 그 전제로 된다는 것이다. 타인의 것을 받아 들일수 있는 넓은 맘 가짐이 있어야 그들한테 배려도 할수 있다는 것이다. 배려를 배움에 있어서 먼저 포용부터 배워야 할 것이다. 바다가 모든 오물들을 받아들일수 있고 또한 수많은 생명을 낳을 수 있는것도 그의 넓고 넓은 자태이기 때문이 아닌가?
다음 배려에 대해서 고민해 볼것은 배려란 도대체 무엇을 의미하는가 하는 문제이다. 단순히 물질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라면 우리는 그것을 이미 '원조'라고 불렀다. 또한 배려는 결코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은 광범위한 포용이라고는 생각치 않는다. 배려는 단순히 타인에 대한 일관적인 베품과 관용이라기 보다도 더 나아가서 타인을 포용하고 안을수 있는 넓은 마음가짐으로 함께 곤난을 이겨내고 성스럽게 살아 가기 위해 이끄는 마음이라고 본다.
배려에 대해서는 더 한층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일관적인 베품을 한다기 보다도 먼저 넓은 맘 가짐으로 세상을 다시 바라보는 것이 먼저 취해야 할 태도라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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