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적 리더십을 말하다

사회적 리더십을 위한 나의 사명서 _김수정


사회적 리더십을 위한 나의 사명서




*일 시 : 2009. 5. 29
*성 명 : 김수정


나의 사명은

내 삶의 모습을 통해서 나를 아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위트를 주고 그들의 삶에 있어 없어선 안될 비타민같은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또한 내가 하는 창조적인 일로 이 사회에 유익을 끼치며 하나님 나라 가치를 드러내고 높이는 거입니다.


이를 위해 나는

1. 아버지와 어머니의 딸로서 늘 부지런히 나 자신을 가꾸며 말과 작은 행동에서 그들을 사랑한다는 것을 표현하겠습니다.

2. 언니와 동생의 자매로서 하나님을 아는 기쁨을 삶 속에서 표현하는 자랑스럽고 즐거운 가족이 되겠습니다.

3. 나의 친구들에게 먼저 진심으로 베풀고 최선으로 그들의 필요에 응답하며 그들을 격려하기를 아끼지 않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4. SFC 리더로서 말씀 안에서 나를 매일 비춰보며 하나님 나라에 대한 확신을 열정과 책임감으로 우리의 교제와 운동 속에 풀어내는 운동원이 되겠습니다.

5. 이화 안의 기독학생으로서 누구보다 정직하게 열심히 공부하고 진지하고 겸손한 태도로 고민하기를 즐겁게 직면하고 감당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6. 교회 지체이자 샘지 편집부장으로서 편견없이 지체들을 대하며 아는 척보다는 아는 것으로 섬기기를 먼저 실천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나의 헌신을 기쁘게 감당)


<생활 윤리>

- 매일 아침 말씀을 통해 철저히 나를 부인하고 하루를 십자가 앞에 디자인 하겠습니다.
- 매일 정리와 계획을 습관화한 생활을 하겠습니다.
- 어떤 방식으로든 배움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 모든 관계와 경험을 귀하게 여기어 그를 통해 배운 교훈을 삶에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나는 매일 하루를 돌아보며 영육, 정신적, 지적 측면에서 내 삶의 균형을 점검하겠습니다.